– 온라인심포지엄 및 토크콘서트 운영 사진 

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심포지엄ㆍ토크콘서트 개최

– 코로나 시대 사회적경제기업의 발전방향 논의와 공감의 자리 마련 

□ 산림청과 한국임업진흥원(원장 구길본)은 12월 10(), 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심포지엄과 더불림’ 공감 토크콘서트를 비대면으로 개최하였다.

□ 온라인심포지엄에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경제지원실 서종식 실장의 혁신적 포용국가와 사회적경제라는 주제로 지속가능성 향상을 위한 사회적경제활성화 정책 방향 특별강의가 이루어졌다.

□ 또한산림분야가 아닌 여러 분야의 사회적기업 사례공유를 위해 세상에 없는 여행의 김정식 대표와 ㈜자연미약선연구원의 박신성 대표를 초청하여 사회적기업으로서의 마인드사업소개사회적가치 실현방법 등 여행업제조업 분야의 사례를 발표했다.

□ 더불림’ 공감 토크콘서트에서는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시작하여 인증 사회적기업으로 발돋움한 숲에인()’의 김정수 실장과 ‘()이음숲 김지혜 대표와 함께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의 어려운 점을 듣고 개선방향을 논의하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하였다.

□ 코로나라는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에게 김정수 실장은 다양한 비대면 교육을 통해 단단한 사회적경제기업이 되길 응원했으며김지혜 대표는 기업의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작은 것부터 시작하여 점차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를 조언했다.

□ 구길본 원장은 아직 많은 국민들이 산림형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해 잘 알지못한다, “산림형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가치 성과를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국민에게 알리고안정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 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.

 

기사원문 : https://www.kofpi.or.kr/notice/public_01view.do

 

회신을 남겨주세요

Please enter your comment!
Please enter your name here